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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3D기본(Roll A Ball)

3. C# 스크립트로 디버그 띄워보기

1. 스크립트가 들어갈 오브젝트 생성

 

2. 스크립트 생성

 

프로젝트 우클릭 -> Create -> C# script 클릭

이름 수정 후 잠시 기다리면 스크립트가 로딩됩니다.

더블클릭으로 스크립트 실행!

 

3. 코드 입력

visual studio로 들어오니 Start, Update 함수가 보입니다.

Start 함수 : 게임이 실행될 때 최초 1회 호출

Update 함수 : 1초마다 컴퓨터의 프레임 만큼 호출

예를 들어 60프레임 컴퓨터는 Update함수가 1초에 60번 호출됩니다.

 

Debug.Log() //유니티에서 콘솔에 메시지를 띄우는 함수입니다.

 

이제 저장하고 유니티로 돌아가면 알아서 스크립트가 로딩됩니다.

 

4. 스크립트를 오브젝트에 할당

드래그 앤 드랍으로 오브젝트 인스펙터에 스크립트를 줄 수 있습니다.

혹은 Hierarchy 에서도 드래그 앤 드랍해도 됩니다. 

 

이제 유니티 상단에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콘솔에서 다음과 같은 출력을 볼 수 있습니다.

게임 실행 시 최초 1회 Start가 호출되고 이후 1초에 60번씩 Update가 호출되고 있습니다.

실행을 끝내려면 플레이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