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프로젝트 생성
프로젝트 탭에서 새로 생성을 눌러줍니다.
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, 저장 위치를 결정한 다음 생성을 누릅니다.
2. 인터페이스
(1) Hierarchy(계층구조)
오브젝트 목록을 관리합니다.
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(2) Scene(장면)
오브젝트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. 제작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(3) Inspector(인스펙터)
오브젝트의 각종 속성들을 관리합니다.
(4) Project(프로젝트)
프로젝트에 필요한 각종 파일들을 관리합니다.
3. 오브젝트 생성 및 컨트롤
(1) 오브젝트 생성
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 -> 3D object -> Cube 클릭
Scene에 Cube 오브젝트가 생성되었습니다.
(2) 오브젝트 컨트롤
오브젝트를 클릭하면 X, Y, Z 세개의 축이 있는 Gizmo(좌표계)가 보입니다.
빨간색 : X축
초록색 : Y축
파란색 : Z축
Scene에서 자주 쓰이는 단축키들을 소개합니다. 알아두시면 편합니다.
q : 마우스로 카메라 이동
w : 오브젝트 이동
e: 오브젝트 회전
r : 오브젝트 축소 확대 (Scale)
t : Rect tool(Scale과 비슷하나, 주로 2D 개발에서 쓰입니다.)
y : 위 모든 것들을 한 번에
마우스 휠 클릭 : q와 똑같은 기능 (카메라 이동)
마우스 우클릭 : 현 위치를 기준으로 카메라 회전
alt + 마우스 우클릭 :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카메라 회전
스크롤 : Scene 축소 확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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