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3D기본(Roll A Ball)
15. 공중에 떠 있는 아이템 만들고 회전시키기
콜트
2021. 10. 24. 21:27
아무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주고, C#스크립트를 만들어 넣어줍니다.
소스코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tem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rotateSpeed;
void Update()
{
transform.Rotate(Vector3.up * rotateSpeed * Time.deltaTime, Space.World);
}
}
Rotate함수 2번째 매개변수로 준, Space.World는 오브젝트의 좌표계를 World좌표계로 정함을 말합니다.
defalut 값은 Local입니다. 따라서 아무것도 적지않거나, Space.Self는 Local 좌표계를 사용합니다.
(좌) Wolrd 좌표계와 / (우) Local 좌표계
Local 좌표계
World 좌표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