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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3D기본(Roll A Ball)

15. 공중에 떠 있는 아이템 만들고 회전시키기

아무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주고, C#스크립트를 만들어 넣어줍니다.

 

소스코드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Item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rotateSpeed;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transform.Rotate(Vector3.up * rotateSpeed * Time.deltaTime, Space.World);               
    }

}

 

Rotate함수 2번째 매개변수로 준, Space.World는 오브젝트의 좌표계를 World좌표계로 정함을 말합니다.

defalut 값은 Local입니다. 따라서 아무것도 적지않거나, Space.Self는 Local 좌표계를 사용합니다.

 

(좌) Wolrd 좌표계와 / (우) Local 좌표계

 

Local 좌표계

 

World 좌표계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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