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브젝트를 실체같이 구현하는데 중요한 5개 컴포넌트 (물체 필수 요소)
1. Rigidbody
- 중력 구현
2. Collider
- 충돌 구현
3. Material
- 재질 구현
4. Physics Material
- 탄성과 마찰 구현
5. Mesh
- 오브젝트 그래픽 구현
Rigidbody
Mass : 수치가 높을 수록 충돌이 무거워짐. 무게와 비슷
Use Gravity : 중력을 받을지 말지 결정
Is Kinematic :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. 주로 함정을 만들 때 쓰임
Collider
Is Trigger : 다른 콜라이더와 겹침 판단 할지 안할지
Material : Physics Material 파일을 로드
Center : 콜라이더 중심점을 설정
Radius : 콜라이더 반지름을 설정
Material
Albedo : 우측 color 선택으로 색을 주거나 좌측 빈 박스에 이미지를 끌어와 이미지를 입힐 수 있음.
Metalic : 금속 재질 수치
Smoothness : 빛 반사 수치
Emission : 텍스쳐 발광 조절 & 빛이 물리적으로 나오는 건 아님.
Tiling : 텍스쳐 반복 타일 갯수
Physics Material
Friction : 마찰력,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
Friction Combine :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.
Bounciness : 탄성력, 1이최대, 높을 수록 많이 튀어오름
Bounciness Combine :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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