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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3D기본(Roll A Ball)

9. 실체와 같은 물체 만들기 (5 컴포넌트)

오브젝트를 실체같이 구현하는데 중요한 5개 컴포넌트 (물체 필수 요소)

1. Rigidbody 

 - 중력 구현

 

2. Collider

 - 충돌 구현

 

3. Material

 - 재질 구현

 

4. Physics Material

 - 탄성과 마찰 구현

 

5. Mesh

 - 오브젝트 그래픽 구현

 

 

 

Rigidbody

Mass : 수치가 높을 수록 충돌이 무거워짐. 무게와 비슷

Use Gravity : 중력을 받을지 말지 결정

Is Kinematic :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. 주로 함정을 만들 때 쓰임

 

Collider

Is Trigger : 다른 콜라이더와 겹침 판단 할지 안할지

Material : Physics Material 파일을 로드

Center : 콜라이더 중심점을 설정

Radius : 콜라이더 반지름을 설정

 

Material

Albedo : 우측 color 선택으로 색을 주거나 좌측 빈 박스에 이미지를 끌어와 이미지를 입힐 수 있음.

Metalic : 금속 재질 수치

Smoothness : 빛 반사 수치

Emission : 텍스쳐 발광 조절 & 빛이 물리적으로 나오는 건 아님.

Tiling : 텍스쳐 반복 타일 갯수

 

Physics Material

Friction : 마찰력,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 

Friction Combine :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.

Bounciness : 탄성력, 1이최대, 높을 수록 많이 튀어오름

Bounciness Combine :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.